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도증시 상장 앞둔, 현대차 주가 전망

by 뉴버리 2024. 6. 30.
반응형

현대차 주가
현대차 주가
현대차 주가


현대자동차가 인도 증시 상장을 앞두고 있어요. 지금까지 해외 자회사 형태로 있던 현대차 인도 법인이 기업공개(IPO)를 하는 거예요. 이를 위해 인도 증권거래위원회에 기업공개 신청서를 제출한 상태예요.

갑자기 인도에는 왜?

돈, 그리고 돈.
 
주식 처분 : 인도는 작년 기준으로 중국을 제치며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나라로 기록되었는데요. 이에 따라 자동차 시장 역시 성장을 거듭하며 중국과 미국에 이은 세계 3위 규모의 자동차 시장을 자랑해요. 그러한 인도 시장에서 현대차는 1위 마루티 스즈키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고요.
 
인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현대차인 만큼, 모회사 현대차가 보유한 인도법인 주식의 가치 역시 상당한데요. 이번 상장이 성사된다면 현대차는 전체 보유 주식 중 17.5%에 해당하는 1억 4천 200만 주를 공개 매각해서 현금을 마련할 계획이에요.
 
젊디 젊은 인도 국민 : 왜 현대차는 해외 투자를 하지 않고 현지 법인 상장을 택했을까요? 그 이유는 인도라는 나라의 상징성에 있는데요. 인도는 전 국민을 일렬로 세워 딱 가운데에 있는 국민의 나이를 뜻하는 중위 연령이 지난해 기준, 28세인 것으로 나타났어요.
 
반면, 중위 연령 45세인 우리나라에서는 지금은 잘 팔린다 한들, 언젠가 그 수요는 한계에 다다르고 말 거예요. 미래가 창창한 인도에서는 그 수요가 오르면 올랐지, 떨어질 일은 없을 거고요. 한마디로 현대차는 장기적 관점에서 미래를 위해 인도에 '제2의 생산 거점'을 마련한 거죠.

 

우리나라 시장에 끼칠 영향은?

현대차 주가에 긍정적 요소로 작용해요. 업계에서는 자회사 상장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다면, 우리나라 현대차의 기업 가치에 대한 재평가가 이루어지면서 자산 증대 효과로 이어질 거라 보고 있어요. 이에 따라 현대차의 목표 주가를 상향 조정한 증권사도 여럿 나오고 있는 상황이에요.
 

현대차 주식이 궁금하다면?

 

현대차 - 네이버페이 증권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m.stock.naver.com

인도 성장세, 언제까지 이어질까?

머지않아 세계 경제 빅3에 합류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어요.
 
시총 세계 4위 : 인도는 올 1월, 홍콩을 제치고 세계 시가총액 4위를 차지했어요. 미국의 S&P500과 나스닥이라고 할 수 있는 센섹스 지수와 니프티가 작년에만 각각 19%, 20% 상승하면서 이뤄낸 결과예요. 미국 투자은행 모건 스탠리는 인도가 2030년에는 3위 자리에 올라설 것으로 예측하고 있죠.
 
GDP 세계 5위 : 인도는 단일 국가 기준으로 미국, 중국, 독일, 그리고 일본에 이은 GDP 세계 5위 경제대국이기도 해요. 국제통화기금 IMF는 인도가 불과 3년 뒤인 2027년에는 독일과 일본을 따라잡고 세계 3위에 오를 것으로 전망했어요.
 
모디 총리 3연임 성공 : 여기에 최근 진행된 총선에서도 인도의 눈부신 성장을 이끈 나렌드라 모디 총리가 연임에 성공하면서 3기 내각을 꾸리게 되었어요. 여기에는 국방, 내무, 재무, 외교, 상업 및 산업부 등 주요 장관들이 자리를 유지하면서 다시 한번 '강한 인도'를 위한 정책 추진이 계속될 것으로 보여요.
 
기아차 주가 전망이 궁금하다면?

 

몰라볼 뻔했던 기아차 주가

한 지붕 아래 사이좋게SUV는 내가 1등 : 우리나라는 SUV 선호도가 상당히 강한 편이에요. 이러한 국민 성향에 부응하듯 기아는 셀토스, 스포티지, 쏘렌토 등 다양한 크기의 SUV를 바탕으로 부동의

newburysy.com

 

이럴 때 주목해야 할 종목은?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한 현대차기아는 당연히 제일 먼저 주목해야 할 종목에 해당해요. 여기에 더해, 향후 인도에서 현대차가 성장함에 따라 그 과실을 함께 나누게 될 회사도 눈여겨봐야 하는데요.
 
현대차의 주요 부품사인 HL만도, 서연이화 등의 종목 역시 현대차를 대상으로 한 매출 비중이 높다는 점에서 향후 성장성을 기대해 볼 만하다고 할 수 있어요.

 

현대차 주가
현대차 주가

반응형